[TIL] 활용과 응용

장세희🥐🥨🥯·2024년 1월 18일
1

TIL

목록 보기
21/46

오늘은 집중을 못해서 아티클을 읽거나 피그마 유튜브 강의를 보는데에 시간을 많이 썼다. 그러다 저녁쯤이 되어서야 조금씩 개인과제 수정에 들어갔다.


문제점
분명 알고 있던 개념인데 정작 만들땐 활용을 하지 못한다. 상단바를 컴포넌트로 만든 후 안에 글자변경을 하고 싶은데 같이 넣은 아이콘이 글자 수가 바뀔 때 마다 밀려 원하는대로 잘 되지 않았다.


시행착오
나는 오토레이아웃 문제라고 생각해서 오토레이아웃을 글자에 걸었다가
풀었다가 설정값도 바꿔보고 했지만 내가 원하는 것 처럼 도무지 되질 않았다.
뭔가 직감적으로 되게 쉬운 문제인데 풀질 못하는 걸 너무 알겠어서 속상했다.


해결방법
어제 특강에서 들은 것 처럼 모르는건 물어봐야 알게되는 것이니 조원분들께 물어봤고 손쉽게 해결됐다. 정말 답변이 오자마자 해결이 되었다. 넘 감사했다!


알게된 점
텍스트 컨테이너의 크기를 늘리고 fill값을 먹이면 되는 거였다. 분명 강의보면서 배웠던 건데 응용하는게 잘 안되는 것 같다. 그래도 이렇게 알게된 건 절대 안 잊어먹을 것 같아서 좋았다!



개인과제 피드백을 보면 고칠게 많은데, 내일은 꼭 집중해서 모조리 다 수정을 끝내고 싶다!

profile
매일매일 성장하기!🌱🌲🌳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4년 1월 18일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당 >_<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