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개인과제 수정~!

장세희🥐🥨🥯·2024년 1월 22일
2

TIL

목록 보기
22/46

오늘은 개인과제 제출일이라 저번에 받았던 피드백을 토대로 수정에 들어갔다.


문제점
진행을 하다보니 컨스트레인트를 다루는데 있어 미숙하다는 사실을 알았다.
위에 상단바랑 하단 홈 인디케이터바를 고정해놓고 중간에 상품 내용이나 카테고리 물품들을 스크롤되게 하고 싶었는데 같이 움직인다거나 상,하단 바를 픽스시키면 중간 내용들도 같이 픽스가 되는 등의 문제가 있었다.



시행착오
똑같이 적용해도 어떤 화면은 잘 픽스가 되어있고 어떤 화면은 잘 되지 않아서 잘 되는 화면의 프레임을 복사해서 붙여넣기도 하고 내가 뭘 빠트린것은 없는지 잘 적용한 것이 맞는지 비교해가며 다시 해보았다.



해결방법
레이어를 자세히 보니 해결되었다. 레이어가 정리되지 않은 느낌이라 정리하려고 보니 하단 인디케이터와 상품 목록 프레임이 같이 잡혀있었다. 같은 폴더 안에 들어가있는 목록을 빼고 다시 적용하니 원하는 위치에 잘 픽스되어 해결되었다.



알게된 점

컨스트레인트를 다루는데 있어 아직 미숙하다는 것과 레이어 정리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았다. 근데 사실 아직도 레이어 정리는 잘 되지 않는 편이다. 처음 포토샵을 배울때 레이어가 엉망진창이었는데 포토샵이 능숙해지고 잘 사용하게 되면서 쓰거나 보기 쉽게 정리해뒀던 기억이 있다. 피그마도 내가 능숙하게 사용하고 활용을 잘 하게 되면 레이어 정리도 알잘딱깔센으로 정리하게 될 날이 올거라 생각한다. 😎👊




마지막으로..
아직 좀,, 모자란 나의 첫번째 개인과제,,



(*세희라서 발음 비슷한,,세이,,SAYMARTKET 호호,, )

어떤 피드백을 받게 될까,,? 잘하고 싶다..진짜 잘하고 싶다,,

profile
매일매일 성장하기!🌱🌲🌳

3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4년 1월 22일

진짜 첨 보여주실때 그냥 앱인줄 아랐ㄷ짜나요 세희님...^.^
이번프로젝트는 우리 팀장님만 믿고가면 되겠당게요~!
고생 넘 많으셨어요!!!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4년 1월 23일

헉 과제 퀄리티 체고 ,, 충분히 잘 하고 계십니다 !! 진짜루 ,,, 걱정하지 마십셔 !!!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4년 1월 23일

와 세이마켓님 퀄리티 무슨 일인가요.. 멋져..쵝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