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Code extension 추천👍🏻
CSS-in-JS 정리
Git 토큰 사용하기!
react-helmet 사용
Container-Presenter Pattern사용해보기!
GITHUB 프로필 꾸미기 정리
Reflow 와 Repaint
CORS 정책 알고 해결하기!🔥
함수형 프로그래밍 정리 및 특징 이해하기!
최근에 json-server를 통해 간단하게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테스트 서버 느낌이었는데, 알아두면 유용할 것 같아서 정리해두려고 한다.json-server란, 가짜 API 서버를 만드는 툴이다. 짧은 시간동안 REST API가 필요할 때,
오늘의 주제는 안티패턴이다. 안티패턴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정리하고, 개발하면서 자주 사용한 안티패턴 종류와 개선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한다. (주로 javascript를 사용한다.)안티패턴은 실제 많이 사용되는 패턴이지만 비효율적이거나 비생산적인 패턴을 의미한다.
요즘 이것저것 새로 배우고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먼저 알게 된 vite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보려고 한다. vite(비트)에 대해 알아보기 vite는 프랑스어로 "빠르다(Quick)"를 의미한다고 한다. 빠르고 간결한 모던 웹 프로젝트 개발 경험에 초점을 맞
Base64는 데이터를 텍스트로 인코딩하는 방법 중 하나로, 이진 데이터를 ASCII 문자로 변환하는 인코딩 체계를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ASCII 텍스트만 처리할 수 있는 미디어를 통해 저장하거나 전송하기 위해 데이터를 인코딩하는 데 사용한다.Base64를 사용하면
최근에 svg와 canvas API 등 사용성을 익히고 있다. 이 과정에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보며 requestAnimationFrame API에 대해 알게 되었다. CSS를 이용한 방법과 JS를 이용한 방법, 그리고 두 가지를 합쳐서 쓰는 방법이 있다. 보통 간단하고
나는 요즘 canvas를 이용해 게임을 만들고 있다. Phaser를 사용해보기 전에 canvas에 대한 사용성을 익히며 그래픽 요소를 다루는 것을 연습중이다!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정리했던 이론적인 내용 그리고 MDN 벽돌깨기 튜토리얼을 진행했던 과정을 담아 포스팅해보
지금까지는 canvas 요소를 이용해서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봤다. 새롭고 재밌는 활동이었지만, 시행착오가 많았던 시간이었다. 이제 본격적으로 phaser를 이용해서 게임을 만드는 과정을 다루어 보려고 한다.먼저 오늘은 phaser가 무엇인지, 어떻게 동작하고 사용하는
오늘은 React16에서 도입된 ErrorBoundary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한다. 대부분 내용은 리액트 공식문서(https://ko.legacy.reactjs.org/docs/error-boundaries.html이는 에러 처리를 더 쉽고 효과적으로 할 수
현재에 꾸준히 기술적인 부분을 디벨롭하고 있다. 학습적인 개선이기 때문에 따로 백엔드가 없었고, 실제 많은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해 프론트단에서 어떻게 처리할지를 고민하게 됐다. 간단한 구조의 데이터라면 웹 스토리지에 저장하여 관리했겠지만, 객체 배열과 같은 복잡한 데이
9개월이라는 기간동안 여러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었다! 기존에 경험해보지 못했던 기술도 새로 다뤄볼 수 있었고, 이전 프로젝트에서는 맛보기로 경험했던 기술도 제대로 다루어보고 배워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전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공부한 내용을 하나씩 공유해보려고 한다. · ₊ ˚✿𓂃 ପ₍ᐢ๑• ֊ •๑ᐢ₎ଓ ⌒☆ 🚨 문제점 여러 ...
요즘은 비대면 화상 관리 서비스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채팅 기능을 담당하게 됐는데, 채팅 무한 스크롤 기능을 구현하며 새롭게 배운 내용을 공유해보려고 한다. Debounce와 Thorttle Debounce와 Thorttle는 프론트엔드에서 이벤트 성능 최적화에 사용되는 기법 (이벤트 실행 빈도를 제어하는 기법)이다. 주로 사용자와 상호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