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델리게이트(delegate)

sobokii·2023년 7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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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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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에서는 델리게이트를 지원한다.
(C++ 에서는 자체적으로 지원하지는 않는다고 함)
(함수 포인터나 옵저버 패턴이랑 비슷한 듯한 느낌은 있다.
추후에 조금 더 보충해봐야)

A 객체가 B 객체에 작업명령을 내릴 때,
B 객체에 자신을 등록하고 (B 객체에서 요구하는 방식대로 함수를 만들어서 등록)
B 객체에서 작업이 끝나면 A 객체에 알려준다.

지금은 이런 경우에 사용한다.

캐릭터가 애니메이션 인스턴스에 자신의 함수를 등록하고 재생 명령을 내림
애니메이션 인스턴스에서는 재생하고,
재생이 끝난 뒤에 등록된 캐릭터에게 알림을 준다.
그러면 캐릭터에서 애니메이션 재생 끝난 뒤에 할 일을 한다.

추후에는 조금 더 복잡한 일을하게 될텐데
그때 다시 업데이트...

참고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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