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언리얼 엔진 C++ 프로그래밍 접두사

sobokii·2023년 7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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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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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를 하다가,
U~, F~, E~, A~, b~ 등의 접두사가 붙는 것을 보고 정확한 뜻이 궁금해졌다.
챗GPT 피셜로 정리하자면 이렇다.

1. U (UObject)

언리얼 엔진의 기본적인 객체
가비지 컬렉션의 대상
게임 오브젝트 및 엔진 기능 구현에 사용
UCLASS 매크로로 선언된 클래스들이 U 접두사를 갖는다.

2. F (FVector, FRotator 등)

Fast를 의미
언리얼 엔진 내에서 사용되는 경량화된 구조체

3. E (EObjectType, ECollisionChannel 등)

Enum을 의미
사전에정의된 상수 값의 집합을 가짐
주로 상태, 유형, 플래그 등을 표현

4. A (AActor, AGameMode 등)

언리얼 엔진의 Actor 클래스를 의미
게임 세계 내의 모든 객체이며 위치, 회전, 스케일의 속성을 가지고 있음
일반적으로 게임 월드에서 상호작용 가능한 객체 구현에 사용

5. b (bIsVisible 등)

bool을 의미
일반적으로 boolean 값 나타냄

6. T (TArray, TMap 등)

Template을 의미
Generic 타입을 사용하여다양한 데이터 유형 지원가능

7. S (SWidget, SButton 등)

언리얼 엔진의 UI 프레임워크로 사용되는 Slate를 의미
UI 요소를 생성하고 관리하는 데 사용

8. I (IInterface, IModuleinferface 등)

Interface를 의미
특정 동작 집합을 구현하기 위해 다른 클래스에서 상속되거나 구현됨
다중 상속을 지원하고, 여러 클래스 간의 공통 동작을 정의하는데 사용

9. ENetRole (ROLE_Authority, ROLE_AutonomousProxy 등)

NetworkRole을 의미
다중 플레이어 게임에서 액터나 플레이어의 역할을 지정하는 데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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