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me은 "틀"이란 뜻이다.work은 "일하다"라는 뜻으로 이것을 합쳐보면 "틀을 가지고 일하다"가 된다.즉 프레임워크는 일정한 틀과 뼈대를 가지고 일하다라는 뜻으로 제공받은 일정한 요소와 틀, 규약을 가지고 무언가를 만드는 일이다.It업계에서는 이것을 프레임워크라
두 정수 left와 right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left부터 right까지의 모든 수들 중에서, 약수의 개수가 짝수인 수는 더하고, 약수의 개수가 홀수인 수는 뺀 수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1 ≤ left ≤ right ≤ 1,
행렬의 덧셈은 행과 열의 크기가 같은 두 행렬의 같은 행, 같은 열의 값을 서로 더한 결과가 됩니다. 2개의 행렬 arr1과 arr2를 입력받아, 행렬 덧셈의 결과를 반환하는 함수, solution을 완성해주세요.행렬 arr1, arr2의 행과 열의 길이는 500을 넘
array의 각 element 중 divisor로 나누어 떨어지는 값을 오름차순으로 정렬한 배열을 반환하는 함수, solution을 작성해주세요.divisor로 나누어 떨어지는 element가 하나도 없다면 배열에 -1을 담아 반환하세요.arr은 자연수를 담은 배열입니
두 수를 입력받아 두 수의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를 반환하는 함수, solution을 완성해 보세요. 배열의 맨 앞에 최대공약수, 그다음 최소공배수를 넣어 반환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두 수 3, 12의 최대공약수는 3, 최소공배수는 12이므로 solution(3, 1
정수 n을 입력받아 n의 약수를 모두 더한 값을 리턴하는 함수, solution을 완성해주세요.n은 0 이상 3000이하인 정수입니다.입출력 예n return12 285 6입출력 예 설명입출력 예 12의 약수는 1, 2, 3, 4, 6, 12입니다. 이를 모두 더하면
길이가 n이고, "수박수박수박수...."와 같은 패턴을 유지하는 문자열을 리턴하는 함수, solution을 완성하세요. 예를들어 n이 4이면 "수박수박"을 리턴하고 3이라면 "수박수"를 리턴하면 됩니다.n은 길이 10,000이하인 자연수입니다.입출력 예n return3
두 정수 left와 right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left부터 right까지의 모든 수들 중에서, 약수의 개수가 짝수인 수는 더하고, 약수의 개수가 홀수인 수는 뺀 수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1 ≤ left ≤ right ≤ 1,
: 더하기: 빼기: 곱하기/ : 나누기% : 나누고 남은수 알려주기\++ : 더하기 +1\-- : 빼기 -1!= : 같지 않다">" : \~~보다 크다"<" : \~~보다 작다">=" : \~~보다 크거나 같다"<=" : \~~보다 작거나 같다&& : 그리고
1부터 입력받은 숫자 n 사이에 있는 소수의 개수를 반환하는 함수, solution을 만들어 보세요.소수는 1과 자기 자신으로만 나누어지는 수를 의미합니다.(1은 소수가 아닙니다.)n은 2이상 1000000이하의 자연수입니다.입출력 예n result10 45 3입출력
두 수를 입력받아 두 수의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를 반환하는 함수, solution을 완성해 보세요. 배열의 맨 앞에 최대공약수, 그다음 최소공배수를 넣어 반환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두 수 3, 12의 최대공약수는 3, 최소공배수는 12이므로 solution(3, 1
임의의 양의 정수 n에 대해, n이 어떤 양의 정수 x의 제곱인지 아닌지 판단하려 합니다.n이 양의 정수 x의 제곱이라면 x+1의 제곱을 리턴하고, n이 양의 정수 x의 제곱이 아니라면 -1을 리턴하는 함수를 완성하세요.n은 1이상, 50000000000000 이하인
이번에 게임 프로젝트를 진행 하였다.게임코딩을 시작하면서 내가 좋아하는게임을 내손으로 만든다는 생각에 좀 신이 났지만 어렵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고 막막하였다.그렇게 막상 시작하니 초반의 한 것을 그대로 모든것에 반복하는 것에 불과하다는 생각이 들었다.계속하여 만들고 있
양의 정수 x가 하샤드 수이려면 x의 자릿수의 합으로 x가 나누어져야 합니다. 예를 들어 18의 자릿수 합은 1+8=9이고, 18은 9로 나누어 떨어지므로 18은 하샤드 수입니다. 자연수 x를 입력받아 x가 하샤드 수인지 아닌지 검사하는 함수, solution을 완성해
정수를 담고 있는 배열 arr의 평균값을 return하는 함수, solution을 완성해보세요.arr은 길이 1 이상, 100 이하인 배열입니다.arr의 원소는 -10,000 이상 10,000 이하인 정수입니다.입출력 예arr return1,
이번에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히어로의 스텟이 올라가게 조절하고 스테이지에 해당하는 몬스터를 소환한다.stageInfo를 생성하고 if문을 사용하여 현재 스테이지의 레벨에 맞게 몬스터를 넣어 준다.이렇게 만든다.그리고 히어로도 이것과 같게 if문을 사용하여 현재 레벨에
이번에는 히어로의 죽는 모션과 충돌 모션을 넣는다.여태까지 했던 것과 똑같이 사진을 keyframe모션으로 이미지를 크기 지정 해서 넣고 나오는 것은 if문을 사용하여 hp가0이 되었을때 캐릭터가 죽는 모션을 넣고 충돌하였을때 모션은 히어로hp가 깎일때 충돌 모션이 나
이번부터는 몬스터를 만들게 된다.몬스터를 만드는것은 히어로를 만들거나 수리검을 만든것과 똑같이 만들어 주면 된다.몬스터를 만들었다면 가장 중요한 수리검이 몬스터에 충돌될수있게 만들기위해 수리검배열에서 새로 엘리먼트를 만들고 거시서 if문과 position을 사용하여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