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터 블루프린트를 만들고 staticMesh를 추가하여 원하는 메쉬를 입힌다.
캐릭터 스켈레톤을 클릭하여 열고
맨 왼쪽에 스켈레톤을 누른다.
원하는 위치에 우클릭을 하고 소켓 추가
를 해준다
그리고 소켓의 위치와 회전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 프리뷰 에셋을 추가해준다.
그 후 적절하게 위치와 회전값을 조정해 원하는 곳에 맞춰준다.
무기를 장착하고 싶은 캐릭터 BP의 이벤트 그래프에서 해당 내용을 추가해준다.
아래의 내용은 게임이 시작하면 해당 소켓을 활성화 해주는 내용이다.
SocketName에서 자신이 생성한 소켓 이름을 적는다.
메쉬 = 캐릭터의 메쉬를 의미
🚨 Error Fixed
이상하게 총을 장착해둔 캐릭터들이 플레이를 시작하면 하늘 위로 날라갔다… 무엇이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무기 액터를 만들 때 Static Mesh대신 Skeletal Mesh 를 사용했더니 해당 문제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