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DOTween - duration 을 speed로 변경하기 SetSpeedBased()

SYiee·2024년 1월 30일
1

Unity

목록 보기
12/13
post-thumbnail

📌 DOTween에서 duration을 speed로 변경하는 방법

DOTween에서는 대부분 duration time 파라미터를 사용한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서는 특정 동작이 수행되는 시간을 설정하는 것보다 속도를 설정하는 것이 편한 경우들이 있다. 오늘을 이런 상황에서 쓸 수 있는 구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SetSpeedBased()

이전 포스트에서 DOTween으로 움직이는 발판을 제작하였다. 해당 발판은 기존에 설정한 duration 동안 움직이는 발판이었는데 이렇게 하니 발판마다 속도를 맞추기 어려워 문제가 생겼다. 그래서 이를 속도로 변경하고자 하였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기존에 사용하던 DOTween 구문에 해당 함수를 추가해주면된다.

duration paramter를 speed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바꾸어준다.

SetSpeedBased()

💡 Example

아래 코드는 endPoint의 position까지 time 시간동안 움직이도록 작성한 코드이다.

transform.DOMove(endPoint.position, time);

근데 만약 time 동안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endpoint의 position까지 움직이는 속도를 지정하고 싶다면 아래처럼 SetSpeedBased() 를 추가해주면 된다.

transform.DOMove(endPoint.position, speed).SetSpeedBased();

Reference

https://dotween.demigiant.com/documentation.php?api=SetSpeedBased

profile
게임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