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Error) couldn't open include file '~~.cginc'

SYiee·2024년 2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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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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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rror 'cginc'

이상하게 Unity를 하다보면 내가 건드리지도 않았음에도 이상한 부분이 바뀌어서 오류가 뜨는 경우가 있다. 내 컴퓨터 속에 암흑의 세력이 있는게 분명하다..

Particle Effect에서 사용하는 Material이 갑자기 magenta로 변했다.. 원래 보통 URP로 변경하는 과정에서 마젠타로 머테리얼이 바뀌곤 하는데 이번에는 그런 종류의 문제가 아니었는데 어느 순간 갑자기 머테리얼이 마젠타로 떴다.

그러면서 아래의 오류 메세지가 떴다.

shader error in 'cartoon fx/remaster/particle procedural glow': couldn't open include file 'cfxr_passes.cginc'. at line 157
Shader error in 'Cartoon FX/Remaster/Particle Procedural Glow': Couldn't open include file 'CFXR_PASSES.cginc'. at line 112

Compiling Subshader: 0, Pass: BASE, Fragment program with _FADING_ON
Platform defines: SHADER_API_MOBILE UNITY_ENABLE_REFLECTION_BUFFERS UNITY_HARDWARE_TIER3 UNITY_LIGHTMAP_RGBM_ENCODING UNITY_NO_CUBEMAP_ARRAY UNITY_NO_RGBM UNITY_NO_SCREENSPACE_SHADOWS UNITY_PASS_FORWARDBASE UNITY_PBS_USE_BRDF2
Disabled keywords: FOG_EXP FOG_EXP2 FOG_LINEAR SHADER_API_GLES30 SOFTPARTICLES_ON UNITY_ASTC_NORMALMAP_ENCODING UNITY_COLORSPACE_GAMMA UNITY_ENABLE_DETAIL_NORMALMAP UNITY_ENABLE_NATIVE_SHADOW_LOOKUPS UNITY_FRAMEBUFFER_FETCH_AVAILABLE UNITY_HALF_PRECISION_FRAGMENT_SHADER_REGISTERS UNITY_HARDWARE_TIER1 UNITY_HARDWARE_TIER2 UNITY_LIGHTMAP_DLDR_ENCODING UNITY_LIGHTMAP_FULL_HDR UNITY_LIGHT_PROBE_PROXY_VOLUME UNITY_METAL_SHADOWS_USE_POINT_FILTERING UNITY_NO_DXT5nm UNITY_NO_FULL_STANDARD_SHADER UNITY_PBS_USE_BRDF1 UNITY_PBS_USE_BRDF3 UNITY_PRETRANSFORM_TO_DISPLAY_ORIENTATION UNITY_SPECCUBE_BLENDING UNITY_SPECCUBE_BOX_PROJECTION UNITY_UNIFIED_SHADER_PRECISION_MODEL UNITY_USE_DITHER_MASK_FOR_ALPHABLENDED_SHADOWS UNITY_VIRTUAL_TEXTURING _ALPHABLEND_ON _ALPHAMODULATE_ON _ALPHAPREMULTIPLY_ON _ALPHATEST_ON _CFXR_ADDITIVE _CFXR_DISSOLVE _CFXR_GLOW_POW_P2 _CFXR_GLOW_POW_P4 _CFXR_GLOW_POW_P8 _CFXR_HDR_BOOST

정말 이상하게 나는 바꾼 적이 없는데 Material > soft Pariticle 을 껐더니 문제가 해결되었다.. 이유는 모르겠다..

soft particle ON

soft particle OF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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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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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2월 21일

어머.. 암흑의 세력을 조심하셔야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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