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젝트의 애니메이션 혹은 부드러운 값 변경 시 기존의 유니티 내에서 제공하는 애니메이션 기능이나 번거로운 스크립트 작성 대신 함수 몇개로 쉽고 다양한 모션을 줄 수 있는 간편한 API이다.
현재 DOTween2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고 pro 버전은 유로로 구매가 가능하다. 나는 무료 버전을 다운받아 적용시켰다.
유니티 에셋 스토어에서 다운 받아 프로젝트에 추가하면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공식 홈페이지에 메소드나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하며 개발하면 편할 것 같다.
namespace
추가
DOTween 메소드나 관련된 것을 사용하고 싶으면 우선 namespace를 추가해준다.
using DG.Tweening; //import
상단 바 > Tools > Demigiant > DOTween Utility Panel
panel에서 여러가지 설정이 가능하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 DOTween은 특정 변수 값들을 일정 시간동안 원하는 값으로 부드럽게 변화 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float, double, int, uint, long, ulong, Vector2/3/4, Quaternion, Rect, RectOffset, Color, string등)
⇒ 위와 같은 변환을 수행하는 일꾼을 Tweener
라고 한다.
아래는 Tweener
사용 예시이다.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tartNum;
public float endNum;
void Start()
{
// float 변수 값을 보간하는 Tween 작업 생성
Tween valTween = DOTween.To(() => startNum, x => startNum = x, endNum, 10f);
// Tween 작업 실행
valTween.Play();
}
}
앞으로 DOTween 이것저것을 탐방해보려 합니다 ㅎㅎ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