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계정을 만든 후 해당 계정을 개발자 계정으로 등록한다.
Meta Quest
로 검색하여 다운로드https://www.meta.com/kr/ko/quest/setup/
https://developer.oculus.com/downloads/package/oculus-developer-hub-win/
2번에서 설치한 프로그램에 들어가 로그인을 하고 유선 링크를 한다. 그리고 여기서 무슨 XR 실시간 연동? 세팅이 있는데 그걸 켜줘야 한다.
XR Plug-in에서 모든 기기의 setup을 Oculus로 변경 해준다.
이렇게 하면 유니티 내에서 프로젝트를 실행 했을 때 오큘러스에서 바로 실행이 되면서 테스트가 가능하다.
마치며..
이번에 갑작스럽게 VR로 해커톤을 진행하면서 하루에 4대의 컴퓨터에서 오큘러스 연결을 해야 했다.. 크고 작은 문제들이 있었는데 도움이 되고자 적어본다.
- 유니티에서 실행시켜서 오큘러스에서 어떻게 보일지 테스트를 하고 싶다면 안드로이드 빌드 세팅으로 변경할 필요가 없다. 이건 추후 빌드를 할 때 설정하면 된다.
- 에어 링크로 설정하고 싶으면 오큘러스 기기와 연결할 컴퓨터가 모두 같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야 한다.
- 처음에 링크가 제대로 되었음에도 유니티에서 프로젝트 실행시 바로 오큘러스에서 테스트가 되지 않아 문제가 있었다. 이에 프로젝트 자체 설정의 문제인 줄 알았으나.. 컴퓨터의 unity hub의 문제였다. 만약 프로젝트 자체의 설정이 의심된다면 아래 유튜브 링크에서 기본적인 VR 프로젝트 생성법과 오큘러스 연결법이 나와 있으니 따라하면서 해보길 추천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EjWIsfFLRg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