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트캠프 3주차 회고

TAEJUN YOUN·2022년 10월 9일
0

배운것들

https://velog.io/@ta1231/%EB%B6%80%EC%8A%A4%ED%8A%B8%EC%BA%A0%ED%94%84-2%EC%A3%BC%EC%B0%A8-efgcm6sd

https://velog.io/@ta1231/%EB%B6%80%EC%8A%A4%ED%8A%B8%EC%BA%A0%ED%94%84-3%EC%A3%BC%EC%B0%A8

주간 회고

이번주는 DL Basic 강의랑 시각화 강의를 둘 다 듣는주였다. 이번주는 코어타임 뿐만 아니라 평일에 두시간에서 세시간 가량 시간을 더 투자했는데도 빡빡했다... 그래서 지금 주간 회고를 쓰고 있다. 그래도 주말에 팽팽 놀까 하다가(어제는 불꽃놀이 보러가긴 했지만) 열심히 정리한 나한테 칭찬한다. 이번주는 운동을 꾸준히 하긴 하지만 크로스핏도 못가고 집에서 홈트로 대체해서 조금 속상하다. 강의 내용중에 transformer는 이해가 잘 되지 않아서 나동빈님이 영상으로 논문리뷰한걸 다시 들어 그래도 어느정도는 이해할 수 있었다. transformer는 클론 코딩 한번 더해봐야겠다.. 피어세션 시간에 같은 팀원끼리 강의 내용에 대해 요약정리해주는 시간이 있었는데 정리해준덕에 복습도하고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하지만 내가 맡은 generative models를 설명할 때 엄청 버벅인거같다.. 복습하면서 영상을 한번 더봐서 나는 이해가 되었는데 설명하기에는 어려운 느낌..?이었다. 통계에서 나오는 기호를 어떻게 말해야 할지 모른게 가장 큰 것 같고, 가뜩이나 말도 잘 못하는데 설명을 어떻게 해야지 생각을 미리 안한거같다. 설명 잘 못해서 미안한 마음이 있는데 다음주는 준비를 더해서 설명을 잘해주고 싶다. 연습해야지
다음주는 도메인 기초 이론을 듣는 주인데 무려 이고잉님의 깃헙 특강도 있고 스몰톡도 있고 한글날 대체휴일도 있어서 빡빡하다. 시간관리 잘해서 평일날 모두 마무리하고 이번주처럼 주말에도 수업정리와 회고를 쓰지 않도록 해야겠다.

profile
Study and Shar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