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말풀이 게임을 한 번 토이프로젝트로 진행해보고자 합니다.게임을 진행하려고 할 때마다 새로운 게임판을 생성해주는 형식을 취해보기 위해단어 데이터들을 수집해서 데이터베이스에 넣어두려합니다.국립국어원의 우리말샘의 사전 데이터를 로우 데이터로 삼았습니다.그 중 JSON 형
지난 번에 정제했던 데이터를 데이터베이스에 삽입해보도록 하겠습니다.프론트엔드까지 구현해볼지는 모르겠지만 백엔드 서비스 형태로게임을 제공해보기 위해서 FastAPI 프레임워크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MySQL이 설치가 되어있다는 전제하에 진행해보겠습니다.코드 전역에서 사용
작업 레포지토리 : https://github.com/fnzksxl/word-puzzle지난 번 포스트에서 단어 데이터 추출 후 데이터베이스 삽입까지 했습니다.이번 포스트에서는 단어 데이터들을 데이터베이스에서 선택해 십자말풀이 퍼즐을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시작
지난 포스트에서는 십자말풀이 게임판을 만드는 작업까지 진행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생성된 십자말풀이 게임판을 DB에 삽입하고, 이를 검색해보는 작업까지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DB에 게임판 삽입 퍼즐과 정답을 저장할 테이블 구조를 먼저 정의해보겠습니다. Pu
이번 포스트에서는 FastAPI 서버에 회원가입/로그인과 소셜 로그인을 구현하고 JWT로 인증하는 기능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JWT와 쿠키를 사용하는 이유 참고 링크 잘 정리되어있는 블로그 글이 있어서 링크를 걸어두도록 하겠습니다. 프로젝트 구조 변경 역할
PyTest 라이브러리를 활용해 이 때까지 개발했던 서비스 코드들에 대한 테스트 코드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서비스 코드에 몇 가지 변경사항이 있으니, 그대로 따라해보실 분들께서는 레포지토리의 test-puzzle_auth 브랜치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1. P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