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상반기 롯데정보통신 코딩테스트 후기

MJ·2022년 2월 5일
0

취준일기

목록 보기
15/19

1. 전체적인 평가

직무별로 코딩테스트가 다르긴 했는데 내가 지원한 SW직무는 알고리즘 3문제, SQL 1문제였다. 합격 컷이 얼마나 될지는 모르겠는데 All Solve 기준으로 백준 골드 2~3정도는 되어야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SQL도 생각보다 어렵게 나왔는데, 정석대로 풀려면 서브쿼리를 써야한다는 의견이 제법 되던데 나는 서브쿼리 안쓰고도 풀리더라만... 아무튼 그렇다. 제대로 풀었는지 장담은 못한다.

2. 문제별 난이도

1번: 정렬 문제. 파이썬 쓰면서 람다식으로 정렬해봤으면 아주 쉽다. 난이도 백준 브론즈 3~잘쳐줘야 실버5
2번: 백트래킹 문제. 5*5 격자판에서 조건에 맞게 탐색하는 건데, 처음에 dfs만 해주니 답이 안나와서 뭐지...? 하고 봤더니 백트래킹을 해줘야 올바른 답이 나오더라. 난이도는 백준 실버1~골드4 정도?
3번: dp 문제. 백준에 비슷한 유형이 있었는데 나는 dp에 취약한 편이라 못 풀었다. 점화식을 못 찾겠더라...
4번: SQL 문제. 서브쿼리를 알면 더 좋지만 최소한 JOIN, GROUP BY, ORDER BY, SUM, 조건 묶는 정도는 알아야 꼼수로라도 풀리는 것 같다.

결론: 1번 2번 4번 풀었음. 후기 보니까 롯정은 1솔로도 면접가는 사람 있었다고 하던데, 이번에도 면접에 갔으면 좋겠다.

profile
오늘보다 내일을 더 즐겁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