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 한달차 후기

조성주·2023년 1월 25일
1

제로베이스 스쿨

목록 보기
4/8
post-thumbnail

어느덧 제로베이스 스쿨을 시작한 지 한 달이라는 시간이 지나갈려 한다... 퇴사한 게 아직도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한 달이나 지났다니... 시간 정말 빨리 가는 것 같다.

지난 한달간 좋았던 점

일단 알고 있던 지식이었어도 이론 수업을 한 번 더 들으면서 새롭게 배우는 부분도 있었고 잘못 알고 있던 부분도 있었고 내가 알고 있던 지식이 제대로 알고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아무래도 css를 다룬 적이 별로 없어 초반에 좀 헤맸지만 지금은 처음보다 나아진 것 같다.

수업이 녹화 강의이다 보니 내가 놓치거나 이해가 잘 안 가는 부분을 반복적으로 들을 수 있어서 좋은 거 같다. 처음 제로베이스를 시작하기 전에 녹화 강의라는 점에서 조금은 별로라고 생각했지만 녹화 강의이다 보니 내가 놓치거나 이해가 가지 않은 부분을 반복적으로 들을 수 있는 점이 좋았다.

모르거나 잘 안되는 부분이 있을 때 구글링도 하지만 슬랙으로 프론트엔드 스쿨 수강생들에게 질문을 하여 여러 가지 답변을 들으며 정답을 찾는 것도 좋았다.

첫날 작성한 학습 계획표대로 공부하고 있는가?

이 부분은 솔직히 잘 지켜지지 않은 것 같다... 중간에 약속이 있을 때 나갈 때도 있고 이론 수업이 너무 많다 보니 지루해서 딴청 피우면서 듣다 보니 3시간 걸릴 양을 5시간 동안 하고 한번 늦잠을 자고 나니 생활패턴이 망가져서 늦게 일어나서 늦게 자는 생활패턴으로 바뀔 때도 있고... 이런 식으로 시간이 늦춰져서 하루에 정해진 양은 지키지만 시간은 지키지 못하는 것 같다...

나머지 5개월간의 학습 계획

  1. 지금은 html/css 단계라 내가 작성한 html/css에 대해 한 번 더 읽고 왜 이런 방법을 사용했는지 등에 대해 한 번 더 정리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뭔가 잘 이해가 안 되거나 검색해서 방법을 찾았을 때 왜 이러한 방법을 사용했는지 정리를 하는 습관을 들여야 할 것 같다.

  2. 생활패턴을 정말 잘 지켜야 할 것 같다. 뭔가 생활패턴이 한번 망가지다 보니 사람이 나태해진다... 생활패턴을 꼭 잘 지키자 !

  3. 틈틈이 메모하는 습관을 잘 들여야 할 것 같다. 물론 지금도 메모를 하고 있지만 뭔가 끄적이기만 하는 그런 느낌..? 상세하게 메모를 하는 습관을 들여야 할 것 같다.

  4. 이번주(1월말)부터 코딩테스트를 보는데 코딩테스트를 틈틈히 해야할 것 같다.

  5. 내가 했던 내용들을 그냥 지나치지 않고 한 번씩 복습을 하는 습관을 들여야겠다. 1주일에 배웠던 내용이든 1달 전에 배웠던 내용이든 한 번씩 보는 게 잊어버리지 않는 좋은 방법인 것 같다.


남은 5개월 열심히 가보자구 !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기 위한 기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