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차 (12-17-2020)

조상래·2020년 12월 17일
0

코드스테이츠

목록 보기
9/73

아침부터 진행된 오피스아워 여러가지 질문들과 답변들이 오고갔다. 역시 수강생들 대부분 scope와 closure에서 해메고있는 듯 보였다. 역시 어렵다 그치만 꼭 정복해야할 대상이다. 오피스아워가 끝나고 어제 시작한 Koans를 완성할 차례이다. 역시 머리가 아팠다.

다끝마치고 3시에 Koans에 대한 Sprint Review가 있었다. 출제자 분께서 설명 해주시는데 출제자분 스펙은 삼전에서 5년 동안 근무하고 나오셔서 지금은 교수를 하고있다고 ... 그래서 그런지 설명에서 내공이 대단하단 걸 느꼈다.

정말 주의깊게 듣고 마지막 일정인 CSS selector 체크포인트 문제를 풀었다. 자바스크립트만 매일 복습 하다보니 CSS는 조금 생소했다. 분명히 같이 복습 했어야 했는데 나는 심각한 똥손이라 나의 결과물이 꼴보기 싫어서 복습을 하지않았다. 문제를 푸는데 조금 힘겨웠다;;;;

알게된 몇가지 선택자(selector) 들을 보자.

SelectorExampleExplain
1. 선택자h1{ }h1으로 태그된 모든 엘리먼트
2. class/ id 선택자.className{ }
#idname{ }
class="className" 으로 설정된 모든 엘리먼트
id = "idname"으로 설정된 모든 엘리먼트
3. tag 선택자section, h1{ }쉼표로 다중 선택이 가능
4. 후손(자손)선택자section p{ }스페이스로 부모 (section) 뒤에 있는 모든 자손(p)을 선택
5. 자식 선택자setion >p{ }>로 부모 (section) 바로 뒤에 있는 자식(p)을 선택
6. 인접형제 선택자section +p{ }+로 같은 부모의 자식 (section) 바로 뒤에 오는 형제 (p)를 선택
7. 형제 선택자section -p{ }-로 같은 부모의 자식 (section) 뒤에오는 모든 형제(p)를 선택

처음엔 어렵다 생각 했지만 생각보다 직관적이고 친절하게 되어 있는 듯 하다.

오늘의 코드스테이츠는 여기 까지!

*추가
어젯밤에 터미널을 꾸미는 게시물을 보고 너무너무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잠을 설쳤었다. 틈틈히 블로그에서 본대로 따라 하다가 문제가 발생했다... 그리고 어찌저찌 해결 했는데 나같이 우분투를 쓰는 사람들은 분명히 한번 쯤은 겪을 일이라 생각했다. 나중에 그 해결 과정을 Linux Issues 게시판을 만들어 따로 포스팅 해야겠다. 나중에 참고도 하고 혹시나 나와 같은 일을 겪은 사람이 볼 수 있도록.... 맥북 살걸...

profile
Codestates Full IM26기 수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