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커스텀 에디터

강상훈·2023년 3월 30일
0

Unity

목록 보기
8/11
post-custom-banner
  • 특정 조건에 따라 인스펙터에 표시되는 프로퍼티를 다르게 보이기.

  • 인스펙터에서 isShow의 값에 따라 strToShow의 표시 여부가 변경된다.
 void OnEnable() {
    isShow = serializedObject.FindProperty("isShow");
    strToShow = serializedObject.FindProperty("strToShow");
  }
  • 클래스에서 변수 찾기 위한 코드
  public override void OnInspectorGUI() {
    serializedObject.Update();
    Temp temp = (Temp)target; //(a)
    EditorGUILayout.PropertyField(isShow); //(b)

    if (temp.isShow) {
      EditorGUILayout.PropertyField(strToShow);
    }
    serializedObject.ApplyModifiedProperties();
  }
  • (a): Temp클래스의 변수에 접근하기 위해 변환 코드, Temp는 Monobehavior를 상속받아야 함.
  • (b): 에디터에 프로퍼티를 표시
profile
https://totohoon01.tistory.com/
post-custom-bann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