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빌트인 쉐이더

강상훈·2023년 5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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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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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unity.com/releases/editor/archive

 Shader "Custom/TransparentUI" {
 Properties {
     _MainTex ("Base (RGB) Trans (A)", 2D) = "white" {}
     _Alpha ("Alpha", Range(0,1)) = 1
 }
 
 SubShader {
     Tags {"Queue"="Transparent" "IgnoreProjector"="True" "RenderType"="Transparent"}
     LOD 100
     
     ZWrite Off
     Blend SrcAlpha OneMinusSrcAlpha 
     
     Pass {  
     		....
       		float _Alpha;
            
            fixed4 frag (v2f i) : SV_Target
            {
            	fixed4 col = tex2D(_MainTex, i.texcoord);
                UNITY_APPLY_FOG(i.fogCoord, col);
                return col * _Alpha;
             }
         ENDCG
     }
 }

material.SetFloat("_Alpha", 0.0f);
  • 쉐이더 파일을 복사해서 알파를 준다던가 간단하게 수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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