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를 복제해서 멀티 플레이를 따로 빌드하지 않고 에디터 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패키지프로젝트가 통째로 하나 더 복사되고, 원본 프로젝트에서 수정을 하면 복제된 프로젝트에도 바로 반영된다.단점은 오류가 나서 유니티가 종료될 경우 Running 상태가 유지되서 가끔
유니티(WebGL)에서 브라우저 자바스크립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WebGL에서는 보안상 이유로 Socket이나 WebRTC등의 직접적인 통신이 불가능하다.Plugins 폴더 안에 Jslib, Jspre 파일이 존재해야 한다.jslib 파일은 유니티에서 읽는 파일이고
Json
유니티의 코루틴과 비슷한 역할(대체)코루틴은 예외처리x, 리턴 불가능Githubcom으로 설치하거나release 패키지 다운로드.딜레이특정 조건 만족Async에서는 ref, out 사용 안됨 -> 인스턴스 자체를 전달해서 불변수 수정함.특정 함수 실행 완료 대기선행 함
멀티 플레이를 쉽게 구현하기 위한 라이브러리20CCU(20명 동시 접속)까지 무료서버 측에서 모든 데이터(렌더링, 동기화, 등등)을 처리해서 결과를 보내준다.Unity 2020.3 이상Project Settings > Editor > Asset Serialization
WebGL에서 소켓에 직접 접근 불가(WebSocket-sharp 같은 패키지 사용)Js 플러그
Dictionary가 인스펙터에 나온 것 처럼 만들어보자.리스트가 인스펙터 창에 표시되고 내부적으로 딕셔너리를 생성한다.단점은 똑같은 데이터를 2개를 가지고 있어야 하는 문제가 있다.
특정 조건에 따라 인스펙터에 표시되는 프로퍼티를 다르게 보이기.인스펙터에서 isShow의 값에 따라 strToShow의 표시 여부가 변경된다.클래스에서 변수 찾기 위한 코드(a): Temp클래스의 변수에 접근하기 위해 변환 코드, Temp는 Monobehavior를 상
https://unity.com/releases/editor/archive쉐이더 파일을 복사해서 알파를 준다던가 간단하게 수정할 수 있다.
노멀을 노멀라이즈하는 놈들 뭐임UnlitOpaqueBackface Render아웃라인 적용된 머티리얼 추가
virtual, abstract, interface에 대해 설명해봐라코루틴에 대해 설명해봐라코루틴과 invoke의 차이에 대해 설명해봐라모바일 게임은 저사양 기기에서 돌아가는것도 중요한데 최적화를 위해 했었던 일들에 대해 설명해봐라프로세스에 대해 설명해봐라프로세스와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