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 델타타임

TXMAY·2023년 7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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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튜토리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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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강좌는 델타타임에 관한 강좌다.


Time.deltaTime : 이전 프레임의 완료까지 걸린 시간(프레임에 반비례함)
Time.deltaTime 사용하는 방법

  • Translate : 벡터에 곱하기(transform.Translate(Vec * Time.deltaTime))
  • Vector 함수 : 시간 매개변수에 곱하기(Vector3.Lerp(Vec1, Vec2, T* Time.deltaTime))

온라인 멀티플레이 게임이라면 사실상 필수인 기능인 것 같다.
게임메이커에서도 이런 기능을 봤던 것 같은데 사용하지 않아서인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역시 뭐든 배우고, 사용해야 기억에 잘 남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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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 공부하는 고양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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