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 목표 지점으로 이동시키기

TXMAY·2023년 7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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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튜토리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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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강좌는 목표 지점으로 이동시키는 강좌다.


다음 함수들은 Vector3 클래스에서 제공하는 이동 함수다.

  • MoveTowards(현재 위치(Vector3), 목표 위치(Vector3), 속도(float) : 등속 이동, 속도 매개변수에 비례하여 속도 증가
  • SmoothDamp(현재 위치(Vector3), 목표 위치(Vector3), ref 참조 속도(Vector3) 속도(float) : 부드러운 감속 이동, 속도 매개변수에 반비례하여 속도 증가
    • ref : 참조 접근 -> 실시간으로 바뀌는 값 적용 가능
  • Lerp(현재 위치(Vector3), 목표 위치(Vector3), 속도(float) : 선형 보간, SmoothDamp보다 감속 시간이 김, 속도 매개변수에 비레하여 속도 증가(최댓값 1)
  • SLerp(현재 위치(Vector3), 목표 위치(Vector3), 속도(float) : 구면 선형 보간(호를 그리며 이동), 속도 매개변수에 비례하여 속도 증가(최댓값 1)

이런 이동 방식은 꽤 유용한 것 같다.
적어도 현재 내가 아는 방식으로는 게임메이커에서 이런 기능을 구현하려면 Path를 사용해야 하는데, 유니티는 따로 코드가 있어서 편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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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 공부하는 고양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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