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215] 일기 : 기쁘다 기적 오셨네

WAYPIL·2023년 2월 15일
0

코드스테이츠-일기

목록 보기
3/10

코드스테이츠 부트캠프 프론트엔드 44기
Section 1 Unit 3 : [CSS] 기초


1. 드디어 쌍방향 원격 데스크톱 성공!

어제 저녁, 발렌타인의 기적이 일어났다.

혹시 몰라서 접속해보니 진짜로 되는 것이 아닌가.

이틀 전 일기의 3.3. 문단을 보면 알겠지만 해결책을 따라하던 중 영문 모를 에러가 났었고, 일단 무시하고 접속 시도해봤는데 역시 안 됐었다. Ubuntu 노트북에 '이 기기'를 등록하려고 해도 나를 맞이하는 건…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였었다. OTL

근데 다음 날 컴퓨터 켜보니 멀쩡하게 등록되고 멀쩡하게 잘 작동하는 것이 아니던가?!

2. 그러고 보니 그때...?

Ubuntu Chrome Remote 연결 - 검은 화면(Black Screen) 문제 해결
https://starrymind.tistory.com/162

지난 2월 13일, 나는 8번까지 아무 탈 없이 진행했다. chrome-remote-desktop의 소스 코드를 수정하면서 오탈자가 없는지도 꼼꼼히 확인했다.

문제는 9번 항목이었다.

9) 파일에서 나온 후 아래 명령어로 크롬 원격을 다시 시작해주면 된다.

/opt/google/chrome-remote-desktop/chrome-remote-desktop --start

나는 그때 인증 에러라고만 생각했었는데, 다시 한 번 회상해보니 인증(Authentication) 문제가 아니라 권한(Authorization) 문제였던 것 같다. 내가 에러 메시지를 Auth ... Error라고만 얼핏 외운 게 탈이었다.

sudo /opt/google/chrome-remote-desktop/chrome-remote-desktop --start

당시에 이렇게 했으면 에러가 안 나지 않았을까? 그냥 막연한 추측이다.

3. 왜 성공했는가?

(재차 강조하지만) 저 9번 항목이 CLI 명령어로 Chrome 원격 데스크탑을 재시작하라는 내용이다.

그런데 컴퓨터 자체를 재부팅함으로써 Chrome 원격 데스크탑도 알아서 다시 시작됐다. 덕분에 명령어를 입력할 필요도 없어졌다.

결론적으로 9번까지의 모든 절차가 끝나면서 버그가 고쳐졌다……는 것이다.

메데타시 메데타시

4. 원격 데스크탑 가지고 노는 법

Windows로 Ubuntu 화면을, Ubuntu로 Windows 화면을 동시에 띄워보자.


<오늘의 한마디>

2월 15일 일기라면서 2월 15일 내용은 하나도 없네

profile
Self-improvement Guarantees Futur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