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쿼드 FE Class 2주차

Jungwon Lee(Jenny)·2021년 2월 23일
0

되돌아보기

목록 보기
7/12

2주차 회고

어.. 너무 자연스럽게 2주차 회고를 건너뛸뻔했다. 현재 쓰고있는 이 시점에서 저번주 회고를 지금 하려니 뭔가 어렵다 ㅎㅎ. 일단 저번주에 한 것을 되돌아보면 express-generator을 써서 개발환경을 구축했다. 솔직히 저번주에 대해 반성하자면... 이해도 못한상태로 그냥 어? 되네? 하고 가져다 쓴 느낌이다 ㅋㅋ... 그래서 오늘 제대로 express랑 middleware등등 엄청 열심히 공부해봤다. 뿌듯한 기분 ㅎㅎ

저번주에 또 큰 고비를 겪었는데...그거슨 바로 이벤트리스너였다. 어....허허...그냥..음...재밌긴하지만 뭔가 어렵고.. this가 또 저 안에선 다르게 작동하고... 많이 복잡했다. 결국 캘린더도 완성하고 다른 이벤트들도 다 적용시켰지만 100%만족스럽지 않았다.

내가 늘 반성해야할 것은 뭔가...내가 아는? 내가 그동안 편하게 써온 문법들만 사용하려고 하는 것이다. 3주차때는 모르는 문법들도 섞어서 코드를 작성해봐야겠다.

1~2주차 멤버분들 너무 귀여운것같다. 다들 아침만되면 살짝 흐물흐물한 상태로 줌 미팅에 참석하시는데 나만그런게 아닌듯 해서 뭔가 웃기기도하고..동질감도 느끼고 ㅋㅋ 무튼 코딩 자체는 어려웠지만 멤버분들 덕분에 재밌게 코딩한것같다 ㅎㅎ

profile
FE개발자가 되고싶은 말하는 감자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2월 25일

도대체 사진 어디서 얻어오시나요... (너모 귀엽...)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