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C# 프로그래밍

JungWoo·2022년 12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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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Script 기본 구성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스크립트이름(클래스이름)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게임이 실행이 사작될 때 자동으로 한 번 실행
    }
    
    void Update() 
    {
    	// 게임이 실행이 시작하면서 매 프레임 마다 계속 실행
    }
}

✔️using

-> 사용할 라이브러리의 경로를 지정

✔️ . 연산자

-> 앞에 있는 대상에서 사용할 기능 가져옴

❗C# 스크립트는 게임 오브젝트의 컴포넌트로 취급


📌변수

값을 저장하는 장소

  • 사용 이유
    • 원하는 값 기억
    • 다시 사용

🔖변수 선언하기

데이터 종류(타입) 변수이름;

int x;
  • ✔️"=" (대입 연산자/equal)

    오른쪽에 있는 값을 왼쪽에 전달
    A = B
    int x = 1000;
    x = x-200;

✅변수 종류

  • int : 정수(소수점 X)
  • float : 실수(소수점 O)
  • bool : true(참), false(거짓)
  • string : "문자열"
  • char : '문자하나'
int x = 10;
float a = 1.12f;
bool isTrue = true;
string name = "이름";

📌함수(메서드)

미리 지정된 동작을 수행하는 코드 묶음
Tip) 반복되는 코드를 함수로 대체(반복 줄임)

✅함수 생성

1. 리턴(반환값)타입
2. 함수이름
3. (매개변수)
4. { 실행 코드 }

   리턴타입  함수이름 (매개변수) 
   {
   		실행 코드
   }

✅함수의 입력(매개변수)

값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함수의 입력 정의

int Add(int a, int b) {
	int c = a + b
    return c
}
  • 함수에 값 전달

    int sum = Add(5, 10)

✅함수의 출력(반환값)

리턴 타입 정하는 과정
1. 반환값 O
리턴타입 = 반환할 변수 타입
2. 반환값 X
리턴타입 = void

✔️스코프(유효범위)

❗메서드 내부에서 선언한 변수는 해당 메서드 내부에서만 유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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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Engine 꿈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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