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스프라이트 기능

정제로·2023년 9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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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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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D 스프라이트 최적화

2D 스프라이트는 보통 필터모드나 압축이 걸려있으면 픽셀이 깨져보이는 증상이 있다.
그러므로 FilterMode와 Compression 옵션을 바꿔주어야 한다.

FilterMode


이렇게 스프라이트 옵션의 필터모드를 Point(no filter)로 바꾼다음 Apply!

Compression


그다음 아래쪽의 컴프레션옵션을 None으로 바꿔주면 된다!


2. 스프라이트 slice!

1번과정을 거쳐서 최적화를 했다면 스프라이트를 잘라주도록 하자

스프라이트 에디터를 눌러주자

이런 창이 뜰것이다.
하지만 slice에 불이 안들어와있다!?!

바로 스프라이트가 multiple이 아닌 single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스프라이트 모드변경!

다시 스프라이트 에디터로 들어가자

그럼 이렇게 slice에 불이 들어온다.
이후 automatic으로 할지, cell by grid로 할지 정해서 하자!

만약 잘 안잘리면, 수작업으로 자를수도 있으니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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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입니다.. 잘못된 정보, 달게 받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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