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유니티 간단 요약* ○ 유니티 의 주요 기능
F2 : 이름 바꾸기Ctrl D : 복제F12 : 스크립트에서 클래스 정의 보기SpriteRenderer는 2D 이미지를 표현하는 컴포넌트어떤 이미지를 표현할 것인지(Sprite) -> 지정 색상 '곱하기'이미지의 색상(Color) 이미지의 상하(FlipY) 좌우(Fl
프로젝트가 생성되면 Unity Editor를 열고, 스크립트를 작성할 수 있는 코드 편집기를 선택함 (예: Visual Studio)스크립트를 작성할 폴더를 생성하고, 해당 폴더에 새로운 C3. 스크립트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코드 편집기에서 스크립트를 염스크립트 파일에
지금 현재 InputManager에서는 다양한 플랫폼에 대응하거나, 키를 변경하는 리바인딩하는 그런 부분이 부족함사실 InputManager 자체의 문제로 보기는 어렵지만, 해당 버전에서는 구현했던 내용들이 모두 한 클래스들에 모여있어 클래스에 대한 확장성과 유지보수성
Collider와 Rigidbody 컴포넌트는 Unity에서 물리 시뮬레이션과 충돌 감지를 처리하는데 필수적임ColliderCollider 컴포넌트는 게임 오브젝트에 물리적 형태를 부여함. 이는 충돌 감지를 가능하게 하며, 여러가지 종류의 Collider가 있음BoxC
* 1. 충돌과 각 컴포넌트의 이해* ○ 기본 개념 Collider와 Rigidbody 컴포넌트는 Unity에서 물리 시뮬레이션과 충돌 감지를 처리하는데 필수적임 Collider Collider 컴포넌트는 게임 오브젝트에 물리적 형태를 부여함. 이는 충돌 감
프리팹은 Unity 게임 엔진에서 사용되는 게임 오브젝트를 재사용 가능하고 관리하기 쉽게 만들기 위한 템플릿, 프리셋프리팹을 사용하면 게임 오브젝트와 그에 관련된 컴포넌트 및 설정을 미리 정의하고, 여러 장면이나 게임에서 재사용할 수 있음프리팹은 인스턴스화를 통해 실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