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오브젝트(GameObject)
컴포넌트(Component)
게임오브젝트를 구성하는 부품. 대표적으로 Transform, SpriteRenderer 등
각 기능들의 부품들을 붙여서 게임오브젝트를 완성하는 것임
유니티 vs 언리얼? 개발 패턴에서도 다르다!
유니티와 언리얼 모두 상속과 컴포넌트를 활용하나, 유니티 엔진은 게임오브젝트의 구성에 컴포넌트를 적극적으로 채용해서, 컴포넌트를 모아 게임오브젝트를 구성하는 요소가 강하고, 언리얼 엔진은 Actor(유니티의 게임오브젝트에 해당) 클래스를 상속받은 다양한 클래스들을 프리셋으로 제공하고 이를 상속해서 활용하는 것이 특징임.
한 줄 요약 : 유니티는 컴포넌트 위주, 언리얼은 상속 위주
에셋(Ass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