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meal 님의 'three.js로 시작하는 3D 인터랙티브 웹' 강의를 듣고 단순 정리한 것임을 밝힘쓰.(보는 이에 대한 친절을 염두하지 않은 글) Scene - 무대/장면 3d로 구현될 화면을 연극 무대로 가정한다면, 이 무대가 바로 scene (장면)
studiomeal 님의 'three.js로 시작하는 3D 인터랙티브 웹' 강의를 듣고 단순 정리한 것임을 밝힘쓰.(보는 이에 대한 친절을 염두하지 않은 글) requestAnimationFrame() 새로운 동작 또는 업데이트를 할 경우 렌더링 되기 전에 이 함수를
position (위치 변환) Vector3 사용법 scale (크기 변환) rotate (회전) 물체(Mesh)를 y 축으로 45도, x 축으로 20도를 돌린다고 가정하고 위와 같이 작성하면 아마 의도와 다르게 회전이 될 것이다. 이유인 즉슨 처음에 y 축으로
Axes(축), Grid 헬퍼 내가 표현하고자 한 mesh 가 어디쯤에 있는지 알고 싶을 때 쓰면 좋겠다..? AxesHelper 별건 없다. three js 에서 이미 제공하고 있다. 축을 보여주는 놈. 생성자에 넘기는 숫자는 길이를 말한다. 자세한 건 아래 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