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Hub - WrappingorNot/MVVM_BeatBoxMVC 아키텍쳐 규모가 작고 간단한 앱에는 좋음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기 쉬움앱의 동적인 부분을 싑게 알 수 있음프로젝트 초기단계에 확고한 개발 기반을 만들어줘서 앱을 빨리 개발할 수 있다.
MVVM 패턴은 MVC 패턴에서 Controller를 제외하고 ViewModel을 추가한 패턴. 사용자가 보여지는 View를 생각하면 된다. 유저 인터렉션을 받는 역활, 인터렉션을 받을 시ViewModel에게 명령을 내리는 패턴 MVVM 패턴의 장단점장점View와 M
String 문자 배열이 들어왔을때 sha256형식으로 (messagedigest를 활용해서) 변환해주면 된다.암호화는 보통 로그인 기능을 구현할때 많이 사용하며, 이것만 사용하면 해커에게 당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더 추가해서 암호화 하는게 안전하다.
Retrofit2 Retrofit 1. 레트로핏2 이란? 통신 라이브러리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대표적인 라이브러리(Squareup 사의 라이브러리) REST_API 통신을 위해 구현됨 동일사의 OkHttp 라이브러리의 상위 구현체 Retrofit은 OkH
레트로핏을 사용하여 로그인을 구현하는중 토큰을 이용한 로그인으로 인해 Header의 이용방법이 필요해 졌다. SessionID가 들어가야할 Authorization에 값을 담아 주기 위해 새로 설정을 바꿔주어야 했다.위의 방식처럼 Response함수에 이노테이션 Hea
활동 수명 주기에 관한 이해 | Android 개발자 | Android Developers안드로이드 앱의 생명 주기는 크게 다음과 같이 7가지 상태로 구분됩니다.초기 생성(Created) 상태: 액티비티가 처음 생성되는 상태입니다. onCreate() 메서드가 호출됩니
갑작스럽게 스마트폰이 스튜디오에서 인식이 안된다. 위와 같은 오류 발생이 였다. 갑자기 ADB가 없어지다니... 그래서 문제 해결을 위해서 ADB를 설치 해야 했다. C:\Users\ksy47\AppData\Local\Android\Sdk\platform-tool
Kotlin은 JVM (Java Virtual Machine)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Java와 호환성이 높은 언어입니다. Kotlin은 Java와 다르게 간결하고 보기 쉬운 문법을 가지고 있어 프로그래밍을 좀 더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Kotlin의
코틀린은 자바와 달리 checked exception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대신, 모든 예외는 unchecked exception입니다.코틀린에서 예외를 처리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try-catch문입니다. try 블록 안에서 예외가 발생하면, catch 블록 안에
Kotlin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로, 클래스를 정의하여 객체를 생성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클래스는 속성과 메서드를 정의하며, 이러한 속성과 메서드를 사용하여 객체를 생성하고 조작할 수 있습니다.위의 코드에서 클래스이름은 사용자가 지정하는 클래스의 이름을 의미하며
가시성은 클래스 멤버마다 다르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어떤 영역에서 쓰일 수 있는지 경절 할수 있고, 가기성을 사용해 구현과 관련한 세부 사항을 캡슐화함으로써 외부 코드로부터 구현 세부 사항을 격리시킬 수 있으므로, 가시성 지정은 클래스 정의 시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while은 주어진 조건이 true인 동안 지정된 코드 블록을 반복 실행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 코드는 0부터 4까지의 수를 출력합니다.when은 다른 언어의 switch 문과 유사한 기능을 합니다. 주어진 값을 비교하여 해당하는 코드 블록을 실행합니다. 예를 들어,
프로그래밍을 하다 보면 하나의 변수에 여러 개의 값을 저장해야 할 필요성이 생깁니다. 코틀린 뿐만아니라 대부분의 컴퓨터의 언어들은 이처럼 여러갣의 값을 하나의 변수에 저장 할 수 있도록 배열과 컬렉션이라는 데이터 타입을 제공합니다. 배열 컬렉션 코틀린에서 배열은 동
이뮤터블 컬렉션(Imutable Collection)은 변경 불가능한 자료구조를 의미합니다. 즉, 한 번 생성된 이후에는 수정할 수 없는 리스트나 맵 등을 의미합니다. 이를 이용하면 데이터를 보다 안전하게 다룰 수 있으며, 병렬처리 및 캐시 등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이
오브젝트는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만들어 내지 않고, 고유한 인스턴스를 바로 생성하는 것이 가능한 싱글톤 패턴의 구현 방법 중 하나입니다. 코틀린에서는 object 키워드를 사용하여 오브젝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면 인스턴스를 생성하기 위한 보일러플레이트 코드
코틀린에서 클래스 상속은 자바와 비슷한 방식으로 동작합니다. 자식 클래스는 부모 클래스의 메소드를 오버라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는 부모 클래스에 정의된 메소드를 자식 클래스에서 새로운 구현으로 대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코틀린에서는 override 키워드를 사용하여 메소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구현(실제 로직을 갖는 코딩)과 설계(껍데기만 있는 코딩)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컴퓨터 언어에서 패키지 사용의 목적이 설계라고 볼수 있습니다. 패키지는 클래스와 소스 파일을 관리 하기 위한 디렉토리 구조의 저장 공간 입니다.코틀린에서 패키지는 물
Null safety란 코틀린에서 null 값을 다룰 때 발생하는 오류를 줄이고 안정적인 코드를 작성하기 위한 기능입니다.코틀린에서는 기본적으로 null 값을 허용하지 않으며, null 값을 다루기 위해서는 nullable 타입을 사용해야 합니다. nullable 타입
코틀린에서는 변수를 선언할 때 즉시 초기화를 해야 하는데, 때로는 초기화를 뒤로 미루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사용하는 것이 지연 초기화입니다.lateinit은 'late initialization'의 약자로, 변수를 선언할 때 초기화하지 않고, 추후에 초기화하는
코틀린에서는 스코프 함수라는 특별한 함수가 제공됩니다. 스코프 함수는 객체의 속성에 접근하거나 메서드를 호출하는 등의 작업을 보다 간결하게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코드를 축약해서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함수, 영역 함수라고도 합니다.함수처럼 사용은 아하며
액티비티는 인스턴스 생성과 동시에 생성과 관련된 생명 주기 메서드가 순차적으로 호출됩니다.finish() 메서드나 뒤로가기로 액티비티를 종료하면 소멸과 관련된 생명주기 메서드가 순차적으로 호출됩니다.onCreate(): 액티비티가 생성될 때 호출됩니다. 여기서 액티비티
ListView는 안드로이드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목록 뷰 중 하나입니다. ListView를 사용하면 단순한 목록부터 복잡한 목록까지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ListView를 사용하려면 먼저 XML 레이아웃 파일에 ListView를 추가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a
안드로이드에서 프래그먼트(Fragment)란 액티비티(Activity) 내에서 화면 UI 일부를 나타내는 작은 조각입니다. 프래그먼트는 액티비티와 비슷한 생명주기를 가지며, 액티비티 내에서 여러 개의 프래그먼트를 조합하여 화면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프래그먼트는 서로
XML 코드!아래는 코드의 결과! 아래는 액티비티 코드! (각자의 기능 구현은 서버를 구성하고 연결해줄 예정이다)mac os (13.0 Ventura)AWS EC2 로 서버 생성AWS - EC2 기본 사용법위의 영상을 참고 하여 생성Django 를 서버에 띄우기And
안드로이드 액티비티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화면을 나타내는 하나의 창입니다. 즉, 사용자가 앱에서 보는 화면이 바로 액티비티입니다.안드로이드에서 다수의 액티비티를 갖는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때 각각의 액티비티는 서로 독립적이며, 하나의 앱 내에서도 서로 다른 동작을
코틀린의 예외 처리는 자바와 접근방법이 아주 비슷하다. 함수는 정상 종료, 즉 어떤 값을 반환하거나 비정상적으로 오류가 발생한 경우 예외를 던질 수 있다. 예외가 발생한 경우에는 함수를 호출한 쪽에서 예외를 잡아내거나 (catch) 잡아내지 않는 경우 함수 호출 스택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