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절대강좌! FPS :: 4일차

까말·2020년 9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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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일차 현황


1. UI - HP bar, 탄창 수 UI, 인베토리등 추가
2. 싱글톤 디자인 패턴 사용

3. 오브젝트 풀링 사용

4. 스크립트 헤더로 정리

5. WorldToScreenPoint - 월드 좌표를 스크린 좌표로 변환하는 것 / Canvas 안에서 표현되는 UI부분은 RectTransform 기준의 좌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RectTransform 좌표계로 한번 더 변환 해야 한다.
ex) 월드 좌표(30, 0, 100) -> 스크린 좌표(0.2, 0.8, 0.0) -> canvas 좌표(0.12, 0.3, 0.0)

6. Grid Layout Group - Grid Layout Group 컴포넌트를 가지고 있는 부모 오브젝트안에 있는 자식 오브젝트들을 정렬시켜준다.
7. 마우스 크릭에 관한 이벤트를 가져오는 인터페이스 (using Unity Engine.EventSystem)

  • IPointerEnterHandler -> 마우스가 해당 오브젝트에게 닿아 있을 때 발생하는 이벤트
    (멤버함수 : OnPointerEnter)
  • IPointerExitHandler -> 마우스가 해당 오브젝트에게서 나갔을 때 발생하는 이벤트
    (멤버함수 : OnPointerExit)
  • IPointerClickHandler -> 클릭했을 때 발생하는 이벤트
    (멤버함수 : OnPointerClick )
  • IBeginDragHandler -> 드래그 시작시 왼쪽 버튼을 처음 누를때 발생하는 이벤트
    (멤버함수 : OnBeginDrag )
  • IDragHandler -> 드래그 중일때 발생하는 이벤트
    (멤버함수 : OnDrag )
  • IEndDragHandler -> 드래그가 멈췄을 때 발생하는 이벤트
    (멤버함수 : OnEndDrag )
  • IDropHandler -> 마우스 클릭을 끝냈을 때 발생하는 이벤트
    (멤버함수 : OnDro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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