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 다루기

young·2022년 5월 19일
0

4/25~ 5/23 Section 1 TIL

목록 보기
20/23

local git repository와 remote git repository를 새로 설정하고
add, commit, push, pull하는 것을 실습했다

원래 하던 대로 하니까 안되고 계속 오류가 났다.
구글의 도움으로 겨우 겨우 해결...

내가 직접 push하지 않고
remote git repository 생성할 때 만들어 놓은 readme.md 파일이 있어서
그것을 pull함으로써 같은 환경을 만들라는 것이었다.

근데...
구글에 나오는 대로 명령어 입력해서 pull하려니까 쉽게 잘 안돼서
merge도 건드려보고 (아직 그게 뭔지 모르지만)
.git 파일을 삭제함으로써 로컬저장소 변경 및 삭제도 해보고
원격저장소 삭제 및 같은 이름으로 재생성도 해보고

결론적으로 명령어로 진행하는 것은 실패했다.

막 이리저리 만져보니까
내가 원격저장소와 연결하면서 다른 경로에 local repository를 git init 해놓은 것 같았다
원격저장소의 이름과 같은 로컬저장소에 파일을 옮겨놓고 add, commit 하니까 push까지 잘 됐다...!

다음부터는 에러가 나면 무슨 에러인지 블로그에 기록해 놔야겠다

profile
즐겁게 공부하고 꾸준히 기록하는 나의 프론트엔드 공부일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