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 CSS 계산기 목업 만들기

young·2022년 5월 4일
0

4/25~ 5/23 Section 1 TIL

목록 보기
8/23

day+10

계산기 mock-up 완성!

.button__row.button__row__bottom 그리고 오른쪽에 위치한 container_right 부분이 딱 떨어지게 맞았으면 했는데

flex-grow 속성으로 만든 .button__row__bottom 부분과 container_right 이 한 덩어리,

.button__row 또 한 덩어리 이렇게 두 덩어리로 나뉘어서 살짝 균열이 있어 보였다.

해결하기 위해서 여러 box에 대해 width, height, flex-grow 값을 바꿔보다가 결국 원인을 찾았다

문제는 부모 요소인 container_left 안에 {display = flex;} 선언을 하지 않아서 .button__row안에 flex-grow 값이 적용되지 않았던 것이었다..!



container_left 안에 flex-grow값을 주었고 그것은 적용이 된 상태라 따로 {display = flex} 선언을 하지 않아도 알아서 되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다



역시 직접 해봐야 안다..!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하자 레이아웃은 다행히 금방 만들었고

text 속성들과 box-shadow, border, background 속성을 활용해서 입체적이고 귀여운 계산기를 만들어보았다



먼저 계산기의 배경 부분이 되는 bodybackground에 그라데이션이 들어가게 했고

계산기의 숫자가 나오는 calculator__display--barebox-shadow로 오목하게 만들어서 입체감이 있게 했다

button에는 레트로 느낌의 무료 글꼴을 다운받아서 text-shadow를 넣었고 box-shadow는 볼록한 느낌으로 넣어주었다

background에 그라데이션을 넣고 border-bottomborder-right까지 각각 다른 색, 다른 두께로 넣었더니 디테일 상승..!



어제만 해도 너무너무 어려웠는데 페어님과 의지해서 문제를 해결하다 보니 결국 끝까지 만들 수 있게 됐다

하다보니 재미도 있고 욕심이 생겨서 열심히 만들었다

실제로 구현되는 계산기도 얼른 만들어 보고 싶다 ! ^___^

profile
즐겁게 공부하고 꾸준히 기록하는 나의 프론트엔드 공부일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