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기 기능 구현하기

young·2022년 5월 10일
0

4/25~ 5/23 Section 1 TIL

목록 보기
9/23

day+12

✅ 계산기 구현하기

자바스크립트로 계산기 구현하기
Bare Minimum Requirements 를 만족하고
Advanced Challenge test까지 통과하도록 계산기를 만들었다

https://github.com/y0ungg/calculator

계산기 버튼을 동작 시키고, 연산이 가능하게 하는 게 생각보다 복잡했다
하나의 조건을 충족시키면 그 다음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다시 전체를 건들여야 하고
요령이 없어서 그런지 쉽지 않았다

3단계인 Nightmare 부분까지 작동시키고 싶었는데 머릿속에 갑자기 방대한 양의 정보가 들어와서 부담스럽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 페이스대로 하지 않고 쫓아가려 하는 느낌이었다
물론 그것도 방법이지만... 욕심내지 않고 차라리 2단계까지를 완벽히 이해하는 게 낫겠다고 생각하고 주말동안 복습했다
계산기 화면도 다르게 꾸며보고...
자바스크립트, html, css 세 가지 모두 감 잃지 않게 혼자서라도 꾸준히 만져보고 활용해야 할 것 같다 !

(깃허브에서 옮김)

profile
즐겁게 공부하고 꾸준히 기록하는 나의 프론트엔드 공부일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