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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밥신세

[백준 11049] 행렬 곱셈 순서

https://www.acmicpc.net/problem/11049 험난했던 시험 기간을 끝내고 다시 돌아온 백준 시간. 오늘 푼 문제는 알고리즘 시간에 배운 행렬곱셈 순서를 실제로 풀어본 문제이다. 현재 학교 알고리즘 과목에서 DP를 배우고 있다. 풀이 방법 우선 행렬의 곱셈 성질에 대해서 알아야 한다. 행렬 A(pq) 와B(qr)를 곱하면 총 연산은p...

2024년 10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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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3151] 합이 0

https://www.acmicpc.net/problem/3151값이 중복되지 않게 예외 처리를 해줘야 하는데 이 점을 내가 간과해서 꽤나 애를 먹었다.세 수를 합해야 하므로 모든 수를 따지면 $N^3$이므로 시간 초과이다.그러나 두 수를 더하고 0에 수렴하는

2024년 9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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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son-server-auth 로그인 구현2

이번엔 실질적으로 권한이 있는 유저만 해당 내용을 볼 수 있게끔 해볼 것이다.이블로그를 참고해서 만들었다.먼저 클라이언트에 todo가 보일 수 있게 todo를 저장하는 state를 만들자.이제 todo를 서버에서 읽어와야한다.todo에 userId를 저장한다고 가정하고

2024년 9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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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2015번] 가장 긴 증가하는 부분 수열 2

https://www.acmicpc.net/problem/12015이진탐색의 사용은 무궁무진하구나...처음엔 엥? 아무리봐도 dp문제인데? 했는데 시간복잡도가 O(N^2)이면 못푸는 문제더라...^^ 아무리봐도 모르겠어서 인터넷 보면서 풀었다..결과 배열을 만

2024년 9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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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5732] 도토리 숨기기

https://www.acmicpc.net/problem/15732 와!! 이분탐색 문제중에 처음으로 보자마자 슥슥 접근하고 바로 구현해냈다.. 사실 규칙이 쉬워서 금방 발견한거긴 하지만..

2024년 9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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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939] 중량제한

https://www.acmicpc.net/problem/1939 처음엔 크루스칼 알고리즘밖에 떠오르지 않았다. 가중치의 최댓값을 작고 점점 작게 탐색한다면...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러나! 나는 이분 탐색을 공부 중이기때문에, 이분 탐색으로 어케할지 이리저리 고민해봤다... 파라메트릭 서치 문제를 풀고 여러 블로그들을 돌아보니, 이런 종류의 ...

2024년 9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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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son-server-auth를 이용한 로그인 구현 1

계기 프론트엔드를 개발하다보면 백엔드 api가 없어 개발에 난감한 경우가 있다. 그렇다고 openAPI만 사용하기엔 커스텀할 수 있는 내용이 적어 원하는 기능을 테스트 해보기가 어려운 순간도 있다. 그래서 가짜 api통신이 가능하도록 moke api를 만들려고 한다.

2024년 9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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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2110] 공유기 설치

https://www.acmicpc.net/problem/2110나무자르기 문제를 풀고 이진탐색을 좀 집중공략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이 들어서 당분간 이진탐색 문제를 집중적으로 풀려고 한다.이 문제의 경우 아까와 비슷한 방식으로 이진탐색 > n번 탐색 의 알고리

2024년 9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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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2805] 나무 자르기

https://www.acmicpc.net/problem/2805예전에 class3 에센셜 문제를 다 풀었었는데, 새롭게 한 문제가 생겼길래 풀어봤다.제일 까다로웠던 부분이 나무의 길이가 '넘침'>'적음'>'넘침'으로 갈 때 종료 조건을 어떻게 할까였는데, 생

2024년 9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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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2143] 두 배열의 합

https://www.acmicpc.net/problem/2143나는 투 포인터를 활용해서 풀었는데, 이진탐색을 사용해서 푼 사람들도 많았다.시간복잡도는 거의 동일하니 편한 방법을 쓰면 될 것 같다. 소요 시간만 놓고 보면 투포인터가 조금 더 빠르게 찍혔는데,

2024년 9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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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509] 팰린드롬 분할

https://www.acmicpc.net/problem/1509 무려 DP를 2번이나 구현해야하는 문제이다. 풀이 과정 팰린드롬 구하기 문자열의 범위(0~len)일때 ,구하려는 범위의 시작을 s, 끝을 e로 두고, 범위는 (e-s+1)라고 하자 범위가 1일때:

2024년 9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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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9328] 열쇠

https://www.acmicpc.net/problem/9328 알고리즘의 묘미랄까.. 다 풀고 남들의 코드를 보는데 나와 다른 부분이 있어 흥미로웠다. 시작 지점을 구하는 방법 내 방법: 입력을 받으며 테두리일 경우 '.'인 경우 따로 저장 찾은 방법:

2024년 8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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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644] 소수의 연속합

https://www.acmicpc.net/problem/1644소수를 구하고 누적합과 투포인터를 사용하면 쉽게 풀 수 있는 문제이다.소수를 효과적으로 구하는 방법을 찾아 보니 에라토스테네스의 체라는 방법이 있었다.에라토스테네스의 체를 활용해 소수를 구한다.n

2024년 8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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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202] 보석 도둑

https://www.acmicpc.net/problem/1202으아아 아직 그리디 문제에 대한 감이 부족한 것 같다. 그리디 문제를 좀 많이 풀어봐야겠다.보석의 무게와 배냥의 무게를 정렬해야겠다는 생각까지는 하였으나, 가치를 어떻게 정렬 해야할지 고민을 제대

2024년 8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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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005] ACM Craft

https://www.acmicpc.net/problem/1005위상정렬을 이용한 문제이다.도착 위치가 3 일때,{1}->{3} 으로 바로 가는 경우와 {1}->{2}->{3}으로 다른 노드를 거쳐 가는 경우가 존재할 때, 이를 어떻게 해결할지만 조심하면 바로

2024년 8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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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3460] 구슬 탈출 2

https://www.acmicpc.net/problem/13460초반에 구슬을 저장할 구조를 따로 만들었다가 낭패를 봤다...설계부터 꼼꼼히 하고 타이핑하는 습관을 가지자.구슬들의 시작위치를 기록하고 큐에 넣는다.bfs를 하며 4방향으로 굴린다.한 번에 한

2024년 8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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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7472]다리 만들기 2

https://www.acmicpc.net/problem/17472 크루스칼 알고리즘 풀려고 했던건데 bfs 구현하는데 더 오래 걸린.. 해결 과정 bfs를 돌며 섬의 번호를 색칠한다. 입력이 섬을 1,바다를 0으로 주어졌으므로 섬 번호를 1번부터 부여하기 위해

2024년 8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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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on-find

여러개의 노드가 존재할 때, 두 노드를 선택해 같은 그래프의 노드인지 확인하고 합치는 알고리즘두 노드를 합치는 과정위 그림과 같이 루트가 4와1인 두 그래프가 있을 때, 한 그래프로 합치는 과정⇒ 한 그래프의 루트노드를 다른 그래프의 자식으로 넣어줌보통의 경우 부모가

2024년 8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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