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Instantiate시 (Clone) 텍스트 제거하기

Yerin·2023년 7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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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오브젝트를 Instantiate 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오브젝트 이름에 (Clone)이 붙게된다.

(Clone)을 제거해보자.

(Clone)이라는 텍스트의 인덱스를 찾아 저장한다.
0부터 (Clone)의 전 인덱스까지를 잘라 이름에 다시 저장한다.

 public GameObject Instantiate(string path, Transform parent = null)
    {
        GameObject prefab = Load<GameObject>($"Prefabs/{path}");
        if (prefab == null)
        {
            Debug.Log($"Failed to load prefab : {path}");
            return null;
        }

        GameObject go = Object.Instantiate(prefab, parent);
        int index = go.name.IndexOf("(Clone)");
        if (index > 0)
            go.name = go.name.Substring(0, index);

        return go;
    }

깔끔하게 생성이 된 것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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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밌는 코딩 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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