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특정 키 클릭 시 씬 이동하기

Yerin·2023년 8월 1일
0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LoginScene : BaseScene
{
    protected override void Init()
    {
        base.Init();

        SceneType = Define.Scene.Login;
        
    }

    private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KeyCode.Q))
        {
            SceneManager.LoadScene("Game");
        }
        
    }



    public override void Clear()
    {
        
    }
}

키보드 'Q'의 입력을 받아

Input.GetKeyDown(KeyCode.Q)

SceneManager를 이용해 씬을 이동한다.

SceneManager.LoadScene("Game");

하지만 아래 이미지와 같이 오류가 뜰 것이다.

씬을 넘어가기 위해서는 씬을 등록해줘야한다.

File - Build Settings를 누른 뒤

아래와 같이 드래그 앤 드롭으로 씬을 등록해준다.
Add Open Scenes를 클릭하면 현재 씬이 등록 된다.

이제 'Q'를 눌러 테스트해보면 제대로 동작되는 것을 볼 수 있다.

profile
재밌는 코딩 공부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8월 1일

유익한 글이었습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