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차 프로덕트 디자인너가 놓치면 안되는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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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메타포의 중요성
디자인된 화면이 무언가 명확하지 않고, 한 번 사용해 봐야 알고, 읽어봐야 이해된다면 메타포를 적절히 사용을 하지 못하기 때문, 사용자가 쉽게 예측하고, 사용할 수 있어야한다.
메타포 : 전달하고자 하는 컨셉과 특징을 다른 사람들이 익히 알고 있는 지식을 사용하여 표현하는것. 은유라고 할 수 있음.
2. 사용자 여정의 설계
사용자의 이용 플로우에 모든 UI 구성요소가 자연스럽고 일관된 경험을 제공해줘야한다.
3. 시각적 위계
제한된 화면안에서 사용자를 어디로 유도할지, 사용자가 원하는 서비스가 무엇인지 쉽게 찾을 수 있어야한다. 그러기 위해 강약조절, 밸런스를 맞춰야한다.
4. 현실은 비관적으로 해결책을 찾을땐 긍정적으로
해결책을 찾기위해 사용자의 분석, 고객들이 어떤 것을 좋아하는지, 요즘 트랜드가 무엇인지등 서치를 많이 해야한다.
5.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각하기
효율이 좋은 디자인은 실제 데이터를 얼마나 고려했는지에서 차이가 난다
6. 인터페이스를 채우는 알맹이
인터페이스를 채우는 알맹이는 항상 목적이 있어야한다.
7. 함께 성장,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자주 사용하는 앱인 배달의 민족!을 과제로 선택을 하였음
일주일동안 너무너무 강의가 듣기 싫었는데 팀원분들이랑 스몰토크를 좀 많이 했더니 쫌 가까워 졌다.. ㅎㅎㅎㅎㅎ ( 거의 빅토크 )
한주 내내 강의가 따라서 실습해보는 강의가 아니라 단순이 내용전달식의 강의여서 좀 많이 지루했다. 아니면 내가 UX란 분야에 관심이 없나? 싶기도 하다... 주말동안 강의 들은거 복습다시하고 제대로 한번더 들어봐야겠다 죄송합니다 튜터님 강의 열심히 안들었던거 같아요 아니야 할 수 있다 예나욘!! 그 지난번에 읽어야겠다고 했던 책 2권 주말동안 완독해야지 꼭 담주에 글쓸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