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26 TIL

마데슾 : My Dev Space·2021년 7월 26일
0

TIL

목록 보기
7/19
post-thumbnail

한 것

배운것

  • README 정말 중요하다
    - 구현 목록
    • 설치 및 시작하는 법
    • 프로젝트 구조 설명
    • 배포 주소
    • 배포 주소가 없다면 기능별 영상 추가
    • 코드 설명, 과제 후기는 따로 블로그에 기록한다
  • 기업은 과제로 지원자에게 일머리가 있는지 유추한다
  • Commit Message는 일관성 있고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느낀것

  • 그동안 프로젝트의 폴더 구조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본적이 없었다. 당연하다는 듯이 남들이 많이 사용하는 구조를 따라갔었는데 이번 과제를 진행하면서 폴더 구조를 나누는 이유와 나눈 구조의 장, 단점을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
  • 이번주 과제를 같이 진행하는 페어가 코드스테이츠 졸업생이라고 하는데 너무 반가웠다. 마치 외국에 나가서 한국인을 만난듯한 기분이 들었다 🤣
  • README에 대해 좀 더 신경쓰도록 해야겠다. README는 정말 중요하다. 기업은 README를 통해 나의 문서 작성 능력을 판단한다.
  • 커리어에 대한 고민과 좋아하는 일을 찾는 과정(과거-미래-현재)에 대해 어떻게 글을 써야할지 막막했는데 "일단 쓰자"라는 마음으로 써내려 갔더니 부족하고 서툴지만 나만의 언어로 작성한 글이 완성되어 나름 뿌듯했다. 피드백도 받아서 기분이 너무 좋았다.

자기선언

  • 나는 무엇이든 배울 준비가 되어있다
  • 나는 나 자신에게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profile
👩🏻‍💻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