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idbody.AddExplosionForce();
객체의 Rigidbody를 이용하여 폭발력을 적용 받는다!
인자는 총 4가지다.
1. 폭발의 힘
2. 폭발 영향 미치는 구의 중심
3. 폭발 영향 미치는 구의 반경
4. 위로 솟구치는 힘
- 먼저 Physcis.OverlapSphere() 함수로 원 반경에 있는 콜라이더 값을 배열 형태로 반환해준다.
OverlapSphere(내 위치, 반경, 레이어)
20미터 안에 있는 layermask에 지정되어 있는 rigid라면 colliders 배열에 값을 반환한다!
이후 for()문으로 colliders 배열에 하나하나 접근하여 AddExplosionForce() 함수로 구 중심(this.transform.position)을 기준으로 반경(20f)에 따라 폭발의 힘(1000)이 작용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