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셋 번들
- AssetBundle은 Unity 런타임에 로드할 수 있는 플랫폼별 비코드 자산(Modeling, Texture, Prefab, Audio Clip etc..)를 포함하는 아카이브 파일이다!
🍊 AssetBundle에는 무엇이 있는가?
- 첫 번째는 디스크의 실제 파일이다. 이것을 AssetBundle 아카이브라고 한다. AssetBundle 아카이브는 폴더와 같이 내부에 추가 파일을 보관하는 컨테이너이다.
- 자산이 개별 개체로 분할되어 이 단일 파일에 기록된 직렬화된 파일이다.
- 리소스 파일은 Unity가 다른 스레드의 디스크에서 효율적으로 로드할 수 있도록 특정 자산(텍스처 및 오디오)에 대해 별도로 저장된 바이너리 데이터 청크이다!
그외:) AssetBundle은 특정 AssetBundle 아카이브에서 자산을 로드하기 위해 코드를 통해 상호 작용하는 실제 AssetBundle 객체를 참조할 수 있다! 즉, 아카이브에 추가한 자산의 모든 파일 경로에 대한 맵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