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FixedUpdate(), Update(), LateUpdate 차이점

Youngmin Choi·2021년 9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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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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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nity에서 제공하는 Update 함수로는 3가지로 FixedUpdate(), Update(), LateUpdate가 있다.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사용하면 될지 알아보자!

1. FixedUpdate()

  • 프레임 기반으로 호출되는 Update와 달리 Fixed Timestep에 설정된 값에 따라 일정한 간격(Default : 0.02sec)으로 호출된다! 물리 효과가 적용된(Rigidbody) 오브젝트를 조정할 때 사용된다. Update는 불규칙한 호출임으로 물리충돌 검사로는 상대적으로 부적합하다.

2. Update()

  • 스크립트가 활성화(enabled) 상태일 때, 매 프레임마다 호출된다! 주기가 일정하지 않아 물리효과가 적용되지 않은 오브젝트의 움직임이나 단순한 타이머, 키 입력을 받을 때 사용된다!

3. LateUpdate()

  • 모든 Update 함수가 호출된 후, 마지막으로 호출된다. 주로 오브젝트를 따라가게 하는 카메라와 같은 곳에 자주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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