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 try, catch, finally, throw 예외처리

Youngmin Choi·2021년 11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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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ry는 오류가 발생하는 구문을 포함 시켜 준다. 위 코드에서 보면 오류가 나기 때문에 예시로 try부분에 넣어주었다.
  • catch는 오류가 발생했을 때 실행시킬 구문이다! 지금은 발생할 오류를 NullReferenceException로 두었는데 다른 오류들이나 혹은 모든 오류에 대한 처리도 가능하다. 위 코드에선 먼저 발생한 오류를 프린드로 출력하고! 게임 오브젝트를 할당시켰다.
  • finally는 오류가 발생하건 발생하지 않건 무조건 실행되는 구문이다. 위 코드에선 선언만 되어있던 게임 오브젝트를 catch에서 할당시켜 주었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할당되어 생성되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finally 구문에 프린트로 출력하게 해주었다!

    결과 : catch 구문에서 오류를(NullReferenceException) 프린트로 출력시켜 주고! 할당한 뒤, finally에서 다시금 오브젝트 이름을 프린트로 출력시켰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출력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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