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AOS)에서 빌드 시 아래와 같은 문구로 뜨는 경우가 있다.
CommandInvokationFailure: Failed to update Android SDK package list. stderr[ Exception in thread "main" java.lang.NoClassDefFoundError: javax/xml/bind/annotation/XmlSchema at com.android.repository.api.SchemaModule$SchemaModuleVersion.<init>(SchemaModule.java:156) at com.android.repository.api.SchemaModule.<init>(SchemaModule.java:75) at com.android.sdklib.repository.AndroidSdkHandler.<clinit>(AndroidSdkHandler.java:81) at com.android.sdklib.tool.sdkmanager.SdkManagerCli.main(SdkManagerCli.java:73) at com.android.sdklib.tool.sdkmanager.SdkManagerCli.main(SdkManagerCli.java:48) Caused by: java.lang.ClassNotFoundException: javax.xml.bind.annotation.XmlSchema at java.base/jdk.internal.loader.BuiltinClassLoader.loadClass(Unknown Source) at java.base/jdk.internal.loader.ClassLoaders$AppClassLoader.loadClass(Unknown Source) at java.base/java.lang.ClassLoader.loadClass(Unknown Source) ... 5 more
라는 에러와 함께 빌드 실패처리
해결방법
<해결전>
<해결후>
Edit > Preferences > External Tools > JDK Installed with Unity의 경로의 자동 설정을 체크해제 > 맨마지막에 슬래시 추가
해결은 하였지만 왜인지는 모르겠다..
(아시는 분들은 댓글 부탁드려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