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ctors ↔ lists of numbers
- 컴퓨터 과학 관점에서의 벡터: 순차 숫자 리스트
- 선형대수에서의 vector: 원점에 뿌리를 둔다고 생각하면 편함
- 숫자-리스트 = vector의 좌표
focusing two-dimensional
- vector의 좌표: 숫자쌍
- 원점에서 시작한 vector가 끝에 어떻게 다다를지 알려줌
focusing three-demensional
- 첫번째: X축을 따라 얼마나 이동할지,
- 두번째: Y축에 평행하게 얼마나 이동할지,
- 세번째: Z축에 평행하게 얼마나 이동할지 말해줌
벡터의 합과 스칼라 곱
합
곱
- Scaling(스케일링)
: 벡터 길이를 늘이거나 줄이거나 방향을 뒤집는 것
- Scalar(스칼라)
: 2, 1/3, -1.8 같이 벡터 스케일링에 사용되는 숫자들
= number(숫자)
- 수치적으로 하나의 벡터를 2라는 요소로 늘인다는 것은 벡터의 각 원소에 2라는 요소를 곱한다는 것과 같다.
- 숫자 리스트라는 컨셉에서, 벡터에 스칼라를 곱한다는 것은 리스트 각 원소에 해당 스칼라(숫자)를 곱하는 것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