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적 배열 구조를 C++로 구현한 것으로 맨 끝에서만 삽입 및 삭제가 일어나는 구조
동적으로 크기가 변하고 메모리가 연속적이기 때문에 자동으로 배열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고 유연하게 객체의 추가 및 삭제가 가능하다
중간 데이터를 삭제하고 싶은 경우 Vector의 erase 함수를 통해 삭제할 수 있지만,
삭제가 빈번히 일어나는 경우 Vector 구조보다 linked-list 를 쓰는 것이 효율적이다.
헤더파일
#include <vector> // 헤더파일 포함
Vector의 크기를 정하지 않은 경우
vector <데이터 타입> 이름;
vector <string> v;
Vector의 크기를 정하는 경우
vector<변수 타입> 이름(크기);
vector<int> v(10);
vector<string> v2(5);
Vector의 크기를 정하고 데이터를 초기화할 경우
vector<변수 타입> 이름(크기, 초기화 상수);
ex. 크기 10의 벡터에 1로 초기화
vector<int> v(10,1);
차차 추가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