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Ch2. 유니티 엔진의 시작

Kim Yuhyeon·2022년 9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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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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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엔진의 시작


게임 엔진?

비디오 게임, PC 게임의 개발에 기반이 되는 구성 요소들을 가진 필수 구성 요소들인 그래픽 엔진, 물리 엔진, 오디오 엔진, UI 시스템, 게임 플레이 프레임워크 등이 잘 융합된 상태의 소스 코드와 그 기능들을 디자이너들이 사용 가능한 툴을 겸비한 게임 개발 소프트웨어를 일컫는 말이다.

언리얼, 유니티 양강 체제

구성

하드웨어,드라이버,운영체제

커널 모드? 라고 함. (low한 레벨)
하드웨어를 제어하는 드라이버
운영체제가 드라이버를 통해 읽고, 쓰는 등의 기능을 함

서드파티 SDK

  • DirectX, OpenGL : 렌더링
  • PhysX, Havok : 물리 관련
  • Boost++, STL/STLProt, Granny 등

보통 오픈되어 있는 것들을 가져다 씀

플랫폼

플랫폼마다 파일시스템, 보안시스템 등이 다 다름

코어 시스템

오픈되어 있는 것들을 가져다 쓰기도 함.

자원 게임 에셋, 자원 관리자

3D 모델, 텍스쳐, 매트리얼, 폰트 배경 등

로우 레벨 렌더러, 프로파일링 & 디버거, 충돌 & 물리, HID,

전단부, 시각 효과, 월드 관리, 애니메이션 시스템, 멀티 플레이어, 오디오

하이레벨 게임 흐름 시스템 / FSM, 스크립트 시스템, 정적 월드, 동적 게임 객체 모델, 행위자 시스템, 이벤트/메시지 시스템

유니티 엔진의 철학과 개발 방향

쉽고, 빠르고, 저렴하게

유니티 엔진 기능 살펴보기

컴포넌트 소개

💡 참고 포스팅

게임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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