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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Texture
Kim Yuhyeon
·
2023년 5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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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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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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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8/135
TO DO
Level 1
벽의 원본 머티리얼 가져오기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Material-mainTexture.html
공에 닿으면 검정색으로 바꾸기 (실시간)
그림 그리는 UI 띄우기 & 캐릭터 고정
마우스에 따라 실시간으로 그림 그려지기
그려진 텍스쳐 벽에 실시간으로 저장되게 하기
브러쉬 색깔 바꾸기
투명하고 색깔 적용 안되는 문제
raw image를 검정색으로 해서.. ㅁㅊ
좌우상하반전
단순하게 반전되는거는 큐브라는 메쉬에 포함된 UV값이 우리가 예상했던것과 다르게 되있는 거라서
큐브를 좌우상하반전 시킴녀 됨 ;
Level 2
메시 콜라이더 실시간으로 변경하기
mesh 할당하기
바닥에누워있음.. -> 자식으로 따로 빼서 걍 회전
https://answers.unity.com/questions/1665171/how-do-i-rotate-the-mesh-of-my-model.html
fixedupdate에서 업데이트
다 못햇다
참고
그림 그리기 예시 코드
https://rito15.github.io/posts/unity-how-to-paint-texture/
결과물
질문
해상도에 따른 마우스 입력 보정 방법?
경험을 많이 쌓고
스크린 좌표계는 좌하단이 원점, 캔버스는 앵커 따라 다름에 주의
Kim Yuhye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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