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게임오브젝트의 흐름

Kim Yuhyeon·2022년 11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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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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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wake

  • 게임 오브젝트 생성할 때 최초로 한번만 실행

OnEnable

  •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 되었을 때

Start

  • 업데이트 시작 직전 최초로 한번만 실행

FixedUpdate

  • 물리 연산 업데이트
  • 고정된 실행 주기로 CPU를 많이 사용

Update

  • 물리 연산 제외한 게임 로직 업데이트
  • 개발 환경에 따라 실행 주기가 떨어질 수 있다.

LateUpdate

  • 모든 업데이트가 끝난 후
  • 캐릭터 따라가는 카메라나 후처리에 많이 쓰임

OnDisable

  • 게임 오브젝트가 비활성화 되었을 때

OnDestroy

  • 게임 오브젝트가 삭제될 때

참고

유니티 게임오브젝트의 흐름 [유니티 입문 강좌 B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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