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태양계 구현하기 (2)

Kim Yuhyeon·2023년 5월 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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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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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 DO (~5.13)


  • 달 지구의 자전에 영향을 안받게
    - 가장 쉬운 건 수학적으로 계산하는 것
    • 달한테 지구의 역원을 곱해주면 (쿼터니언.inverse)
    • 달한테 곱해주면..
    • 일단 했는데.. 뭔가 이상하다..
  • 태양에 빛을 쓰기
  • 지구에 원통(로켓)이 하나 있는데
    - 버튼을 누르면 2초 안에 몇번째 행성으로 날아가게 !
    https://www.youtube.com/watch?v=ZXtyh43AZlU
    - 로켓은 Spot Light를 가지고 있다 - 앞과 뒤가 있다.
    - 앞으로 도착해서 도착한순간 돌리기
    - 그럼 해당 곳이 밝아지기
    -> 시간, 시작, 끝 
    -> Vector3.Lerp() 쓰면 됩니다 ! 
    맨 끝에 float을 시간으로..
    (https://www.youtube.com/watch?v=_QOvSLCXm7A)
    -> 루프 탈출했을 때 끝 자리에 가 이썽!! 를 해야한다
    안그러면 꽁무니만 쫓아다님...

    참고

    https://rich-informer.tistory.com/28

    배운점


  • 유니티의 함수를 이용해서 하기 어려울 때는, 원론적으로 수학을 이용하여 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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