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애셋(asset)

Kim Yuhyeon·2022년 6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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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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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rter Content

스태틱 메시(Staic Mesh)

사물의 형태만 가진 구조체, 정적임

ex) 큐브, 구 등등

Props

소품

머티리얼(Material)

색, 느낌, 재질을 정의하는 애셋
스태틱 메시에 다양한 색채, 느낌 등의 재질을 입힌다.

스태틱 메시 + 머티리얼 = 사실적인 물체

보통 다른 툴에서 만들어오나, 퀵셀을 이용하기도 한다.

Audio

음악 애셋
효과음, 배경 음악 등에 사용

.mp3 파일을 .wav로 변환해서 임포트하기
구글 검색이나 '어도비 미디어 인코더'

타입 = Ambient Sound

Volume Multiplier

볼륨 제어

Particles

유기적인 형태를 지닌 이펙트 (FX)

효과음과 마찬가지로 어떤 액션을 취했을 때 나타나게 할 수 있듬.

Blueprint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넣어 하나의 파일로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

Maps

환경, 맵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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